보건사업
방문건강관리사업
방문건강관리
- 각 동주민센터 담당 간호사가 만65세 이상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수급자, 차상위, 독거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가정을 방문하여 기초건강평가를 통한 건강문제 파악, 건강상담 및 교육, 지역자원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간: 연중
대상: 만65세 이상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기초수급자, 차상위,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방법
- 건강면접조사표를 활용하여 건강위험요인 및 건강문제 조사
- 건강상태에 따라 군을 분류하여 방문 간호사가 가정방문을 통하여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 혈압‧혈당 측정, 만성질환 이환여부 확인 및 합병증예방 교육
- 낙상예방 및 운동교육, 영양교육
- 폭염‧한파 대비 건강관리
- 복지서비스, 병‧의원 등 맞춤형 지역자원 연계
- 건강프로그램 운영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가족보건팀(02-2600-5892, 5882)
동주민센터 방문간호사 전화번호
염창동 |
2600-7337 |
화곡8동 |
2600-7677,7709 |
등촌1동 |
2600-7981 |
가양1동 |
2600-7787 |
등촌2동 |
2600-7397 |
가양2동 |
2600-7806,7824 |
등촌3동 |
2600-7404,7954,7998 |
가양3동 |
2600-7867,7868 |
화곡본동 |
2600-7436,7484 |
우장산동 |
2600-7844,7733 |
화곡1동 |
2600-7639,7516 |
발산1동 |
2600-7887,7906 |
화곡2동 |
2600-7557 |
공항동 |
2600-5408,7934 |
화곡3동 |
2600-5447,7595 |
방화1동 |
2600-7976,7968 |
화곡4동 |
2600-7632,7616 |
방화2동 |
2600-5218 |
화곡6동 |
2600-7663,7658 |
방화3동 |
2600-5278 |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기간 : 연중
대상 : 허약관리 및 건강습관개선이 필요한 스마트폰을 소지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 노인장기요양등급자(1~5등급), 모바일헬스케어 대상자 제외
내용
- 건강측정결과에 따른 스마트기기(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등) 제공
-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 개인 실천역량에 따른 미션부여 및 미션달성 시 인센티브 지급
- 영양, 운동, 만성질환관리 등 분야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신청방법: 전화신청 및 상담(02-2600-1725,1728,0023)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가족보건팀(02-2600-5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