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최상단으로 이동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 강서보건소

검색영역

공지/새소식

에이즈예방 반드시 할 수 있다
2004-11-06 조회수 4,171
작성자 보건행정과
2004년 9월말 현재까지 AIDS/HIV 감염자수는 2,994명(전국)이 발생되었으며 우리구에는 38명의 감염자가 관리되고있다. 가장 중요한 예방법은 전국민이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스스로 책임있는 행동을 통하여 에이즈를 예방하는 방법밖에 없어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따라서 강서구에서는 거리홍보 캠페인 실시계획에 따라 2004. 11. 19일 오후 4시30분경부터 강서구보건소 주변에서 백석중학교 학생들과 강서보건소 직원 60여명이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의 협조를 받아 홍보영상차량을 동원 에이즈홍보(거리 캠페인)에 나설 예정이며 이날 홍보에는 홍보유인물 및 콘돔등도 무료 배포 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9월에는 지하철 5호선 화곡역내에서 에이즈 패널전시를 실시하였고 10월부터는 보건소내 민원실, 모성실, 검진실, 방사선실에 콘돔을 비치하여 민원인에게 무료 배포하고 있으며 또한, 학교나 직장, 예비군훈련장, 민방위교육장등에서 에이즈특별교육을 받고자 강서구보건소에 요청할 경우 서울시와 에이즈관련단체 협조를 얻어 에이즈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언제든지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문의 : ☏ 2657-0120, 강서구보건소 보건행정과)

에이즈는 인간면역 결핍 바이러스가 혈액이나 정액 등을 통하여 몸에 들어와 면역기능을 약하게 하는 질병으로 증세가 나타나면 생명을 잃게 되는 무서운 질병으로 무분별한 성접촉을 삼가고 가능한 개인용품을 사용하는 습관으로 AIDS는 예방할 수 있다.

☞ 에이즈 바이러스가 들어 있는 곳
·정액 1cc : 1억마리
·질 분비액 1cc : 10만마리
·혈액 1cc : 1억마리
⊙ 주요증상
에이즈 감염자중 20~50%가 감염 후 5년 이내에 에이즈 증상(발열,오한,설사,체중
감소,임파선 증대)이 나타나지만, 감염된 사람의 대부분은 겉으로는 건강하게 보인다.
⊙ 감염경로
▶ 감염된 혈액을 수혈 받는 경우
▶ 감염된 사람과 주사바늘을 같이 사용했을 때
▶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과 성 접촉 시
▶ 감염된 여성이 임신했을 때 태아에게 전염
⊙ 예방요령
▶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도 겉으로는 건강하게 보이므로 부부 이외에는 성관계를 갖지 않도록 한다.
▶ 부득이 모르는 사람과 성관계를 가질 경우에는 남성은(동성연애 포함) 처음부터 끝까지 콘돔을 정확히 사용해야 한다.
☞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를 해주고 있으며, 원하시면 익명, 가명으로 검사를 하며 검사 결과는 절대 비밀을 보장해 드립니다.
(에이즈 검사 및 상담 ☏ 2657-0120, 보건행정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