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최상단으로 이동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 강서보건소

검색영역

공지/새소식

건전한 성생활만이 에이즈 예방 할 수 있다.
2004-06-16 조회수 5,295
작성자 보건행정과
강서구(구청장 : 유영)보건소에서는 매년 새로이 확인되는 에이즈 감염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구민들에게 건전한 성생활을 하도록 당부했다

2004년 3월말 현재까지 HIV 감염자수는 2,679명(전국)이 발생되었으며 우리구에도 28명의 감염자가 발생되었다. 가장 중요한 예방법은 전국민이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스스로 책임있는 행동을 통하여 에이즈를 예방하는 방법밖에 없어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따라서 강서구에서는 년2회이상 거리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하고 그 첫번째로 2004. 6. 25일 오후 4시경 강서구보건소 주변에서 염창중학교 학생과 강서보건소 직원 70여명이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의 협조를 얻어 홍보영상차량을 동원 에이즈홍보(거리 캠페인)에 나설 예정이며 이날 홍보에는 어께띠를 착용하고 홍보유인물 및 콘돔등도 배포할 계획에 있다.

또한 2004년 9월경 지하철 5호선 화곡역내에서 에이즈패널전시를 실시할 계획에 있으며 학교나 직장, 예비군훈련장, 민방위교육장등에서 에이즈특별교육을 받고자 할 경우 서울시와 에이즈관련단체 협조를 얻어 에이즈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무료로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 하였다.
(문의 : ☏ 2657-0120, 강서구보건소 보건행정과)

에이즈는 인간면역 결핍 바이러스가 혈액이나 정액 등을 통하여 몸에 들어와 면역기능을 약하게 하는 질병으로 증세가 나타나면 생명을 잃게 되는 무서운 질병으로 무분별한 성접촉을 삼가고 가능한 개인용품을 사용하는 습관으로 AIDS는 예방할 수 있다.

☞ 에이즈 바이러스가 들어 있는 곳
·정액 1cc : 1억마리
·질 분비액 1cc : 10만마리
·혈액 1cc : 1억마리
⊙ 주요증상
에이즈 감염자중 20~50%가 감염 후 5년 이내에 에이즈 증상(발열,오한,설사,체중 감소,임파선 증대)이 나타나지만, 감염된 사람의 대부분은 겉으로는 건강하게 보인다.
⊙ 감염경로
▶ 감염된 혈액을 수혈 받는 경우
▶ 감염된 사람과 주사바늘을 같이 사용했을 때
▶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과 성 접촉 시
▶ 감염된 여성이 임신했을 때 태아에게 전염
⊙ 예방요령
▶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도 겉으로는 건강하게 보이므로 부부 이외에는 성관계를 갖지 않도록 한다.
▶ 에이즈는 콘돔으로 예방할 수 있으나 콘돔의 실패율이 14%에 달하므로 조심한다
▶ 부득이 모르는 사람과 성관계를 가질 경우에는 남성은(동성연애 포함) 처음부터 끝까지 콘돔을 사용해야 한다.
☞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를 해주고 있으며, 원하시면 익명, 가명으로 검사를 하며 검사 결과는 절대 비밀을 보장해 드립니다.
(에이즈 검사 및 상담 ☏ 2657-0120,강서구보건소 보건행정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