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안내
공연내용
- 시대를 초월한 삶의 크기 뮤지컬 心醫 "허준"
ㅇ공연기간 : 2007년 10월 6일 (토) ~ 13일(토)
ㅇ공연시간 : 토-3·6시, 일-3시, 평일-8시
ㅇ작/연 출 : 송미숙
ㅇ출 연 : 김종구(국립극단 단원), 임형택, 이창익, 전형재, 이영수, 정영신, 김영인, 정애화, 윤수진, 양승순, 유영전, 김민경
<공연소개>
2004년 3월 창단, 수준 높은 공연을 다양한 형식으로 선보이며 보다 친근하게 강서구민의 생활 속에 다가가고 있는 강서구립극단은 11회 정기공연을 맞아 <心醫 허준>을 공연한다. <心醫 허준>은 병자의 물리적 병증만이 아닌 마음을 치료하는 자연인 ‘허준’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기존의 ‘허준’과 차별화 하려한다. <동의보감>의 의학사적 의의와 허준의 의학적 지식과 치료술이 뛰어났음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의원으로서’ 백성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사회적 신분을 초월하여 오직 병자에 대한 의원으로서의 사명을 다하려 했던 그의 집념과 열정에 주목하고자 한다.
<공연줄거리』>
적서의 차별이 심했던 조선, 서자로 태어나 많은 설움을 당했던 허준은 의술에 뜻을 두고, 김안국의 제자가 되어 의술과 의원의 도리를 배우게 된다. 총명했던 허준의 의술은 날로 일취월장한다.
시간이 흘러 내의원에 들어간 허준. 왕자가 두창(천연두)에 걸렸지만, 자신들의 안위를 걱정하여 수수방관인 의관들에 맞서 새로운 치료법을 시행하려한다. 결국 치료는 성공하고 임금 선조의 총애를 받게 된다. 임진왜란 중 피난길에 끝까지 선조의 곁을 지켰던 허준은 어의의 자리에 오르게 되고 선조와의 신의 또한 깊어가지만 많은 이들의 질투로 인해 선조가 죽자 유배에 오르게 된다.
유배지에서도 스승과 선조의 사랑과 은혜를 생각하며 집필에 몰두하여 마침내 <동의보감>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