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안내
공연내용
- 강서구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제58호 '줄타기 보존회'를 통해서 전통문화마당의 수준높은 공연으로 강서구민들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좀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전통문화마당 기획공연 "풍류 2009"를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5월공연은 지난 4월 우천관계로 공연하지 못한 첫째마당(창작판소리 "호랑이를 만난 놀부")과 둘째마당(창작연희극"천하제일 탈")을 양천향교앞 전통문화마당(가양동 235-2)에서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관람 바랍니다.
§ 공연개요
- 제 목 : 전통문화마당 "풍류2009"(첫째,둘째마당)
- 일 시 : 5월 23일 오후 5시
- 공연요약
“첫째마당 : 호랑이를 만난 놀부“
국악놀이 <호랑이를 만난 놀부>는 우리 전래동화에 판소리, 민요, 탈춤을 가미하여 아이들이 보다 다양한 장르의 국악과 친해질 수 있도록 구성된 창작 어린이 체험극이다. 실감나는 배우들의 움직임과, 극의 재미를 더해주는 소품, 아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줄 작은 인형극 등을 통하여 어린 관객들은 옛날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둘째마당 : 천하제일 탈”
<천하제일 탈>은 우리나라의 각 탈춤놀이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세상에 나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한 창작 연희극이다. 1,2부로 나뉘어져, 1부에서는 목중춤, 문둥이춤, 이매춤 등이 등장하여 근래 보기 드문 전통탈춤의 원형을 멋스럽게 펼쳐 보이게 된다. 2부에서는 창작 연희극 마당으로 전통탈춤형식을 빌어 노부부의 세상과 씨름하며 살아가는 오늘날의 이야기와 벌어지는 젊은이들의 성형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풍자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 향후계획
- 2009. 6. 27(토) 오후 6시 : "야단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