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산불 피해복구에 써달라” 강서에 퍼진 독거노인의 온정
2025-03-31 조회수 29
작성자 홍보소통과
“산불 피해복구에 써달라” 강서에 퍼진 독거노인의 온정0
“산불 피해복구에 써달라” 강서에 퍼진 독거노인의 온정1

전국을 뒤덮은 산불로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한 가운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31() 80대 노인이 강서구청을 찾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돈봉투를 건넸다. 봉투 안에는 500만 원권 자기앞 수표 1장이 들어있었다.

 

봉투를 건넨 노인은 화곡6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김진순(80) 씨다. 김 씨는 산불 피해가 너무 심하다. 돌아가신 분도 계시고 이재민도 너무 많이 발생했다. 80년을 살면서 이렇게 큰 산불 피해는 처음 봤다산불 피해 복구에 힘써달라고 되뇌었다.

 

이날 김씨가 기탁한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 씨는 지역에서 기부천사로 통한다. 김장나눔행사, 저소득 가정 학생 장학기금 마련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김없이 온정의 손길을 내민다.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이 시작되면 화곡6동 주민센터를 찾아와 가장 먼저 기부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의 선행은 지난 2011년도부터 시작돼 무려 15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총 누적 성금은 2천만 원에 달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나눔을 실천해오신 김진순 어르신께 깊이 감사드린다구에서도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구에서도 직원들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모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지정 기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불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남 산청군에 방진마스크, 비타민 등 구호물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