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대한독립만세” 2.8독립선언 재연한 진교훈 강서구청장
2025-03-05 조회수 27
작성자 홍보소통과
“대한독립만세” 2.8독립선언 재연한 진교훈 강서구청장0
“대한독립만세” 2.8독립선언 재연한 진교훈 강서구청장1
“대한독립만세” 2.8독립선언 재연한 진교훈 강서구청장2
“대한독립만세” 2.8독립선언 재연한 진교훈 강서구청장3
“대한독립만세” 2.8독립선언 재연한 진교훈 강서구청장4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주민들과 함께 독립운동가 상산(常山) 김도연 선생의 독립정신을 기렸다.

 

진 구청장은 25() 강서구민회관에서 열린 상산 김도연 선생 기념행사에 참석해 창작 뮤지컬 도연을 관람했다.

 

구는 2.8독립선언 106주년을 맞아 강서구 출신 독립운동가인 상산 김도연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진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보훈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함께했다. 김도연 선생의 손자 김민희 씨(일산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와 정규승 상산 김도연 선생 숭모회장도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강서구립극단 비상이 준비한 창작 뮤지컬 도연으로 문을 열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조선유학생들로 결성된 조선독립청년단이 106년 전 동경 YMCA에서 외친 그날의 뜨거운 함성을 재연하는 행사로 이어졌다. 진 구청장과 주민들은 자리에서 일제히 일어나 ‘2.8 독립선언서 결의문일부를 낭독하고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다.

 

이어 상산 김도연 평전의 저자이자 ()선인역사문화원 연구소장인 김형목 박사의 특별강연도 진행됐다. 김도연 선생의 일대기와 독립정신, 현대적 시사점 등을 상세히 다뤘다.

 

 

 

진교훈 구청장은 “‘3.1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된 ‘2.8 독립선언을 주도하고 이후 임시정부 수립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김도연 선생의 정신과 가치를 주민들과 함께 되새기기 위해 기념행사를 마련했다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