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복지·돌봄 한곳에’ 강서구, 내발산복합복지센터 개관
2025-01-11 조회수 279
작성자 홍보소통과
‘복지·돌봄 한곳에’ 강서구, 내발산복합복지센터 개관0
‘복지·돌봄 한곳에’ 강서구, 내발산복합복지센터 개관1
‘복지·돌봄 한곳에’ 강서구, 내발산복합복지센터 개관2
‘복지·돌봄 한곳에’ 강서구, 내발산복합복지센터 개관3
‘복지·돌봄 한곳에’ 강서구, 내발산복합복지센터 개관4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강서구 내발산 복합복지센터가 문을 열었다.

 

구는 9()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제은영 대한노인회강서구지회장, 우리동네키움센터 관계자,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내발산동 우장산로 24-5에 자리 잡은 센터는 지하1, 지상3, 연면적 1,343의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에는 공연과 같은 문화활동이 가능한 다목적실이 들어섰고, 1층에는 주민커뮤니티공간과 카페, 대한노인회강서구지회 사무실이 조성됐다.

 

2층은 어르신 전용 공간인 내발산경로당과 프로그램실, 컴퓨터실을 갖췄다. 구는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문화·취미·여가활동부터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형 정보화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3층에는 맞벌이로 인한 돌봄 공백을 채워줄 강서9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가 조성됐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책을 읽거나 숙제를 할 수 있는 학습공간도 조성됐다. 아이들의 안전과 학습지도를 위해 돌봄교사가 상주하며, ·간식도 제공한다.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초등학생 아동이 있는 맞벌이 가정이면 소득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내발산복합복지센터는 학생과 어르신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돼 더욱 의미가 깊다앞으로도 주민들이 살기 좋은 강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