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진교훈 강서구청장, “살기 좋은 강서 만들 것” 소통행정 박차
2025-01-06 조회수 138
작성자 홍보소통과
진교훈 강서구청장, “살기 좋은 강서 만들 것” 소통행정 박차0
진교훈 강서구청장, “살기 좋은 강서 만들 것” 소통행정 박차1
진교훈 강서구청장, “살기 좋은 강서 만들 것” 소통행정 박차2
진교훈 강서구청장, “살기 좋은 강서 만들 것” 소통행정 박차3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을사년 새해를 맞아 열린 ‘2025년 동주민센터 신년 업무보고회에 참석해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진 구청장은 업무보고회 첫날인 6() 화곡1동을 찾아 주민들에게 올해 구정 운영방향과 주요 핵심사업을 설명했다.

 

이날 진 구청장은 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 대장홍대선 광역철도 건설, 주택 정비 등 주민 숙원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을 직접 설명하며 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강서구의 올해 최대 과제는 민생안정이다. 이를 위해 역대 최대인 450억원 규모의 강서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어르신 일자리 5,343개를 포함 주민 일자리 6,078개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도 경로당 중식 5일 제공, 예방접종 확대, 황톳길 및 한강변 무장애 둘레길 조성 등 더욱 두터운 복지망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정력을 총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구정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 이후에는 구청장이 주민 의견을 듣고 직접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보도 파손으로 인한 안전 우려, 버스정류소 시설 개선, 무단투기 예방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며, 진 구청장은 안전과 직결된 사항에 대해선 즉시 조치하겠다서울시의 승인이나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소홀함 없이 챙기겠다고 말했다.

 

화곡1동 업무보고회는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화곡2동 업무보고회도 찾아 주민 소통행보를 이어 나갔다.

 

‘2025년 동주민센터 신년 업무보고회는 오는 23일까지 계속된다. 진 구청장은 20개 동을 순회하며 주민과의 스킨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혼란스러운 시국일수록 주민들이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정을 잘 살피는 것이 주민들에 대한 도리고 예의라며 주민이 살고 싶은, 주민이 살기 좋은 강서를 위해 지역경제, 일자리, 복지 등 주요 현안을 챙기는데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