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구청장이 직접 뛴다’ 강서구, 화재·공사 현장 점검
2025-01-06 조회수 143
작성자 홍보소통과
‘구청장이 직접 뛴다’ 강서구, 화재·공사 현장 점검0
‘구청장이 직접 뛴다’ 강서구, 화재·공사 현장 점검1
‘구청장이 직접 뛴다’ 강서구, 화재·공사 현장 점검2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주민들을 직접 만나며 현장 중심의 광폭행보를 보이고 있다.

 

진 구청장은 3() 오전, 이날 새벽에 발생한 화곡동 화재 현장 2곳을 연이어 찾아 주민 피해 상황과 화재 원인 등을 살피고 피해 주민을 만나 위로했다.

 

진 구청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얼마나 상심이 크실지 마음이 아프고 무겁다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피해 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 구청장은 관계 공무원에게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생필품 지원 등 추가 대책을 마련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주문했다.

 

이날 다세대 주택과 상가에서 발생한 화재는 2시간 만에 진화됐으며, 신속한 화재진압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현재 이재민들은 구에서 마련한 임시거주시설인 호텔 등 숙박시설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

 

이어 진 구청장은 등촌동 서울시 어울림플라자(가칭)’ 건립 현장도 찾아 공사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그는 현장에 도착 후 가장 먼저 공사장 인근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살폈다. 공사 관계자들에게 더욱 촘촘한 안전대책 마련을 주문하는 한편, 소음과 비산먼지 등으로 인한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재차 당부했다.

 

진 구청장은 현장 구석구석을 다니며 계단 높이, 경사로, 안내 표지판 설치장소 등 장애인 접근 편의성과 공사장 안전 관리 현황을 꼼꼼하게 살폈다.

 

이날 오후에는 염창동 황금내근린공원과 가양동 공암나루근린공원의 황톳길 조성 현장을 찾았다. 진 구청장은 황톳길을 맨발로 걸으며, 이용 주민들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챙겼다.

 

진교훈 구청장은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주민 불편사항을 깊이 들여다보고 정성을 다해 해결하겠다주민들이 살기 좋은 강서구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