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문화·감성 입힌 마곡문화거리 첫 선 보여
2024-10-23 조회수 156
작성자 홍보소통과
문화·감성 입힌 마곡문화거리 첫 선 보여0
문화·감성 입힌 마곡문화거리 첫 선 보여1
문화·감성 입힌 마곡문화거리 첫 선 보여2
문화·감성 입힌 마곡문화거리 첫 선 보여3
문화·감성 입힌 마곡문화거리 첫 선 보여4
문화·감성 입힌 마곡문화거리 첫 선 보여5

새로운 문화 중심으로 떠오를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의 마곡문화거리가 최종 단장을 마치고 주민들을 맞는다.

구는 21() 오후 530분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곡문화거리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거리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에서 마곡역까지 약 1에 이르는 연결녹지 구간이다.

구는 지난 2020년부터 이곳을 문화와 감성을 입힌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거리는 마곡역존, 문화·예술존, 발산역존 등 총 3개 구간으로 나뉜다.

구는 먼저 거리 공연을 위한 무대를 조성해 정적이던 공간을 열린 공간으로 조성했다. 해마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보강해 도심 속 힐링장소로 꾸며왔다.

관람객들의 발길이 닿는 거리 곳곳에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과 포토존을 설치했다. 거리스페이스k서울 미술관과 연계해 건물 외벽과 보도블록에 영상을 비춰 표현하는 미디어파사드도 연출했다.

형형색색의 야간 경관 조명까지 더해 낮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야경 명소로도 꾸몄다.

 

 

진교훈 구청장은 문화적 감성을 불어넣은 조형물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곡문화거리를 조성했다주민들을 위한 문화향유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