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MZ부터 기성세대까지 소통! 강서, 청렴 토크콘서트 진행
2024-09-23 조회수 139
작성자 홍보소통과
MZ부터 기성세대까지 소통! 강서, 청렴 토크콘서트 진행0
MZ부터 기성세대까지 소통! 강서, 청렴 토크콘서트 진행1
MZ부터 기성세대까지 소통! 강서, 청렴 토크콘서트 진행2
MZ부터 기성세대까지 소통! 강서, 청렴 토크콘서트 진행3
MZ부터 기성세대까지 소통! 강서, 청렴 토크콘서트 진행4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부정부패와 직장 내 갑질로부터 투명한 청정 강서를 위해 직원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구는 19() 오후 4시 강서구민회관에서 구청장과 함께하는 반부패 청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재직 기간이 5년 미만인 20~30MZ 세대부터 간부공무원까지 총 4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으며, 진 구청장을 비롯해 청렴 전문 강사, 중간관리자 격인 6급 팀장, 20대 직원 등 총 4명이 패널로 나섰다.

토크콘서트는 직장 내 갑질, 조직문화 등 6가지 문항에 대해 직원들이 실시간 전자투표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대해 패널들이 의견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진 구청장은 토크콘서트 기획 취지를 묻는 강사의 질문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직급·세대별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진 구청장은 직장 내 갑질에 대해 갑질 행위자에 대한 엄중한 징계 조치가 이뤄져야 하지만 가장 바람직한 것은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라며 서로 이해하고 먼저 다가가 대화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패널로 참여한 김은지 주무관은 회식을 강요하거나 갑질을 당한 경험도 없고 조직문화는 대체적으로 수평적이지만 인사 적체가 조직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진 구청장은 깊이 공감을 표하며 승진 적체로 인한 직원들의 고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크콘서트에 이어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청렴교육도 진행됐다. 김제훈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 강사가 나서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직원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공감과 소통의 조직문화가 온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진 구청장이 직접 출근길 직원들에게 커피를 나눠 주며 소통하는 청렴 커피차를 비롯해 청렴 릴레이 아침 방송’, ‘전 직원 청렴 실천과제 11‘ 추진 등 청정 강서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