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 활동 사진

서울 강서구, 문화·역사 특화거리 재조명 나선다
2024-07-06 조회수 99
작성자 홍보소통과
서울 강서구, 문화·역사 특화거리 재조명 나선다0
서울 강서구, 문화·역사 특화거리 재조명 나선다1
서울 강서구, 문화·역사 특화거리 재조명 나선다2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허준테마거리와 마곡문화거리를 볼거리가 가득한 명소로 탈바꿈 시키고 강서구만의 특색 있는 문화와 역사를 입힌다.

 

구는 2() 구청 대회의실에서 허준테마거리, 마곡문화거리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허준테마거리는 가양역에서 허준박물관을 지나 동의보감을 집필한 곳으로 알려진 허가바위까지 이어지는 구간이다.

 

구는 허준선생과 유네스코에 등재된 동의보감의 우수성을 살리면서 다시 찾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허준선생과 동의보감 상징물, 야간 경관조명 등을 새롭게 설치한다.

 

마곡문화거리는 마곡역에서 발산역까지 이르는 거리로 마곡역존과 스페이스K 서울 인근 문화예술존’, ‘발산역존’ 3개 구간으로 나눠져 있다.

 

구는 마곡의 지역·문화적 특색을 나타내는 조형물과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건물 외벽에 영상을 상영하는 미디어 파사드기법 등을 활용해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거리에 조형물을 설치하는 만큼 보행자와 주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 요소는 없는지 각별히 살펴야 한다손꼽히는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자료관리담당
홍보소통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