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청장 활동 사진

강서구-SH공사, 가양4단지 복지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
2024-05-09 조회수 9
작성자 홍보정책과
강서구-SH공사, 가양4단지 복지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0
강서구-SH공사, 가양4단지 복지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1
강서구-SH공사, 가양4단지 복지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2
강서구-SH공사, 가양4단지 복지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3
강서구-SH공사, 가양4단지 복지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4
강서구-SH공사, 가양4단지 복지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5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더욱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SH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와 연계·협력을 강화한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8() 오후 3시 대회의실에서 김헌동 SH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과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 연계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은 사회보장급여법 제48조에 따라 영구임대주택단지, 저소득층 밀집 거주지, 그 밖에 복지, 주거 등 특정 분야의 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을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으로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구는 보건복지부 주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공모사업에 서울시 자치구 중에선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26년까지 총 사업비 985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사업대상지는 노후화와 기반시설 부족으로 환경이 열악한 가양4단지 영구임대아파트 단지다.

 

구는 해당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지원 탄탄한 복지망을 통한 자생체계 구축 상호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SH공사와 이번 협약을 맺게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3년간 영구임대주택 입주민 주거안정 지원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상향사업 추진 등 자생력 키움 마을 조성을 위해 힘을 모은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홍보정책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