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청장 활동 사진

“더 쉽고 편리하게”... 강서구, 공공디자인 확 바꾼다
2024-04-22 조회수 16
작성자 홍보정책과
“더 쉽고 편리하게”... 강서구, 공공디자인 확 바꾼다0
“더 쉽고 편리하게”... 강서구, 공공디자인 확 바꾼다1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도시 경관에 어울리면서도 주민 편의를 높이는 새로운 공공디자인을 도시 전역에 입힌다.

 

구는 22()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교훈 구청장, 실국장, 사업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현 강서구 공공디자인의 미비점을 점검하고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공공디자인이란 공공기관이 조성·제작·설치·운영하거나 관리하는 공공시설물 등에 대해 공공성과 심미성 향상을 위해 디자인 하는 것을 말한다.

 

구는 강서구 공공디자인 진흥 5개년(2025~2029) 계획을 수립해 일관성 있는 공공디자인을 도시 곳곳에 적용할 계획이다. 공원, 광장 등 공공시설물에는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하고 어두운 골목길이나 노후 주택 밀집 지역 등 범죄 취약지역에는 범죄예방 디자인(CPTED)을 적용한 시설물을 설치할 예정이다.

 

공공디자인 5개년 계획에는 공공디자인 현황 분석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디자인의 실행 전략 연도별 추진전략 등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구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 등에 따라 선택과 집중을 통해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가겠다시설 안내표지판과 같은 작은 부분부터 세심하게 준비해 내실 있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홍보정책과
문의전화
02-2600-6075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