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사람 놀이터인가, 개 놀이터인가?
작성자 성○○ 등록 일자 2023-11-17
답변형식 e-mail
내용 여러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아 까치산공원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입니다. 까치산 공원은 농구장을 제외하고는 모든 구장에 팬스가 높이 쳐져있어서 아이들이 공놀이를 할 때도 매우 편리합니다.
교회 뒷쪽에 어르신들이 많이하는 구장과 나란히 인조잔디가 깔려있고 팬스가 쳐진 일반 운동장이 있습니다. 거기선 아이들이 축구를 하며 놉니다.
그런데 오후엔 개를 데리고 나온 사람들로 인해 많게는 20 마리 정도의 개들이 뛰어다니며 난리법석입니다.
하루는 제 손주가 거기서 공놀이를 하다 더워지니 점퍼를 벗어서 제게 주다가 옷이 바닥에 끌렸습니다. 옷을 받아들고 보니 온 옷에 개털이 묻어서 털어도 털리지 않고 일일이 떼어내느라 너무 애를 먹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거기서 공놀이를 하는데 그 개털들이 호흡기에 도 들어가고 얼마나 알러지를 일으킬지 끕직한 생각이 들어 그 다음부턴 절대로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흡입력이 센 청소기를 돌리고 개를 데리고는 그곳에 못들어가게 하던지(수년간 인조잔디에 박힌 개털들이 제거되리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만) 잔디를 다 걷어내고 다시 깔던지 해서 개 출입금지를 시켜야지 현재의 상태로 그곳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게 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첨부하는 사진은 평일(목요일) 오후 5시 경의 사진입니다. 좀더 늦은 시간이나 주말 오후엔 그 운동장이 완정히 그야말로 개판입니다.

공원이 누구를 위해 있는것일까요. 사람, 개?
첨부파일 현정사진.png 다운로드 미리보기
현장사진2.png 다운로드 미리보기
답변


주관부서공원녹지과 답변일2023-12-05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 공원녹지 행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 주신 까치산근린공원 다목적구장 이용 불편 민원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다목적구장 인조잔디 내 반려견 털로 인하여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고압 세척을 통해 반려견 털 및 배설물 등을 청소하여 인조잔디 위생 상태를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다만 현행법상 공원 내 반려견 목줄 미착용 및 배설물 미처리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으나, 반려견 출입 금지는 어려운 실정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올바른 펫티켓 문화 조성을 위하여 다목적구장 내 현수막 설치 및 현장 계도 등을 통하여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 답변이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점 너른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리며,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 구 공원녹지과(담당 안혜연 ☎2600-4185)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