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강서구 시설관리공단의 주차심의위원회의 업무처리 문제가 심각합니다.
작성자 김○○ 등록 일자 2023-11-30
답변형식 게시판 | e-mail
내용 강서구 공항동에 거주하고있습니다.
현재 이 지역의 하수관로 정비공사로 집 앞 도로들을 계속하여 뒤집어엎으며 공사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주차, 출차등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11/23일경 공사업체에서 집 바로 앞의 도로 공사가 들어가므로 오전8시에 공사시작전 차를 옮겨달라고 했습니다.
공사를 시작하면 집 주차장에서 차를 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차를 어디로 뺄지 문의하자 '그냥 저 앞으로 빼세요'라고 하였고 빌라단지 특성상 골목마다 부정주차된 차들이 많고 통행에 장애가 되므로 두블럭 떨어진 곳에 거주자우선주차구역에 자리가 여러개 비어있어 그곳에 주차를 했습니다.

공사로 인한 불가피한 주차였으며 차에 전화번호도 있기에 필요시 연락이 올것이라고 생각했으나 3시간 후 나갔을 때 견인된 상태였습니다. 아무런 전화연락도 없이 견인되었고 이것도 황당하였으나 이해했고 견인소에서는 이의제기를 하면 반영될 수 있다고 하여 공사안내문과 공사현장 사진을 제출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11/30일 이의제기가 반려되었다고 연락을 받았고 그 이유는 거주자주차구역에 신청한 사람이 아니기때문에 이의제기는 받아들여질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개인용무로 방문하여 무단으로 주차한 것도 아니고 같은 강서구 산하의 물관리과에서 담당하는 공사로 인해 불편함에도 차를 옮겼고, 별다른 공공무료주차구역이 있지 않은 동네에서 골목에 불법주차를 하는대신 빈 거주자우선지역에 주차를 했다는 이유로 견인비와 불법주차비를 내야한다는 것이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시설관리공단의 담당자에게도 그럼 이런 경우에 길에다 불법주차를 해야하는 것이냐고 하니 그건 아니지만 주차비와 견인비 면제는 안된다는 답답한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강서구청의 시설관리공단의 심의위원회라는 곳의 일처리 방식이 도저히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이런 경우에 그럼 불법주차를 하라고 방조하는 것인가요? 합리적인 처리없이 그저 맹목적으로 세금징수를 위한 일을 하는 것인지 답답합니다. 구청에서 진행하는 공사로 인한 업무이므로 이런 사항은 반드시 반영해주어야한다고 생각하며 부정주차 심의위원회의 이의제기 처리 방식이 꼭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첨부파일 KakaoTalk_20231130_184057602.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답변


주관부서강서구시설관리공단 답변일2023-12-08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에 답변드리기에 앞서 의견진술 업무처리 문제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보내주신 의견을 검토한 결과 하수도 관련 공사로 인해 차량 이동 후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하“공단”)에서 운영관리하는 거주자우선주차장 부정주차로 단속되어 부정주차요금 및 견인이 된 내용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공단과 강서구청 물관리과(이하“물관리과”)에 관련 내용을 확인 및 사후조치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최종적으로 공단 거주자우선주차 민원 담당자가 유선으로 안내드렸으며, 물관리과에서 발송한 공문이 공단에 수신되면 행정절차를 통해 환불금액에 대해 조치하겠습니다.

향후 공사 지역에 대해 강서구청 주무부서와 협의하여 주차의 어려움이 없도록 협조 및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민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서구시설관리공단 공유주차팀(담당 김효유 ☎02-2607-9113 ARS 1번)으로 문의하여 주시며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