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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생활보장과 발산1동 담당자 분의 사과를 요구합니다.
작성자 김○○ 등록 일자 2021-09-30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안녕하세요.저는 발산1동에 사는 김율만입니다.제가 장애인이고 현재 기초생활수급자로 살고 있는데요. 대학졸업 후 삶이 무료하여 저도 일 좀 하려고 했더니 월급을 많이 받으면 수급을 못 받을 수 있다고 해 구청에 수급자 탈락여부 좀 알아보고 싶어서 몇 차례의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담당하시는 분께서 다짜고짜 짜증내는 말투로 설명을 하셔서 저를 도와주시는 활동지원사 선생님께서도 기분이 상하셨고 저도 좀 기분이 상했습니다. 민원인이 상담을 원할 때 언제든 친절하게 응대해 주는 게 공무원의 책무 아닌가요? 저와 통화를 하셨고 담당하시는 (생활보장과 발산1동 2600-6837)박진강님의 사과와 재발방지를 요구합니다.
답변


주관부서생활보장과 답변일2021-10-08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먼저 김ㅇㅇ님께서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연금 관련 민원 상담 중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귀하의 불편 사항을 생활보장과 관리자에게 전달하여 해당 직원에 대해 강력히 주의 조치하였으며, 전직원에 대해 민원 응대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습니다.

향후에도 해당 직원 및 부서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민원 응대 태도의 개선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개인별 사례에 따른 보장 및 지원 변동 등에 대해서는 정확하고 세심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다시 한번 전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소중한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복지 혜택 및 생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관련 문의사항은 우리구 생활보장과 (☏02-2600-6541)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생활보장과(☏02-2600-6541)
통합관리3팀장 박은희, 생활보장과장 김정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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