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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민센터
작성자 신○○ 등록 일자 2021-10-20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오늘 아침 출근길에 화곡본동 주민센터 방문
주민센터가 협소한 것도 있지만.. 너무 소란스럽고 시끄럽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창구마다 방호막이 설치되어 있는데
민원인과 직원과의 사이에 있는 방호막이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아래쪽의 대화구가 직원의 컴퓨터 모니터로 반은 가려져있고
위쪽으로는 너무 높다는 느낌입니다
큰소리로 대화할수 밖에 없는 상황..
옆창구에서 이야기를 하면 바로 옆에서는 대화가 불가능합니다
잠깐 이용하였지만 편하다는 느낌보다는 짜증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한번 점검하여 대책을 세워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직원들 친절도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주관부서자치행정과 답변일2021-10-26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화곡본동주민센터에 민원업무차 방문 시 불편사항에 관한 귀하의 의견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민원처리중 귀하께 불편을 초래한 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설치한 가림막으로 민원 상담에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에 공감하며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하여 원활한 음성소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동주민센터 직원에게 내방 민원인의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응대 태도 개선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향후에도 우리 구에서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민원창구 개선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겪으신데 대하여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구정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아 더욱 친절한 자세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자치행정과(☎02-2600-5420, 담당 양동혁)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자치행정과(☎02-2600-5420)
주무관 양동혁, 동행정팀장 유영효, 자치행정과장 장유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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