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화곡동 산 105-10번지에 대한 6번째 민원입니다. 제발 공원녹지과로 넘기지말고 구청장님이 직접대답해주세요.
작성자 오○○ 등록 일자 2021-12-06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공원 녹지과에서 하는 말은 너무도 잘 알아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매입할 수 없다고 했고, 두번째는 국민권익위의 의결을 참고할 거라고 했고, 세번째는 공시지가 8억9천만원짜리의 땅을 1억5천만원 이상은 줄 수 없으니까 그것으로 진행하든지 아니면 법대로 하시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제가 바보가 아닌 이상 충분히 알아 들었습니다. 그래서 공원녹지과의 말씀대로 법으로 진행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러니 저는 더이상 공원녹지과의 이야기는 들을 필요없습니다.

제가 듣고 싶은것은 주민의 고충 민원을 해결함에 있어 어떤 대안이나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고, 그냥 법대로 해결하라고 하는것이 과연 올바른 처사냐고 지금 구청장에게 묻고 싶은것입니다. 진짜 공원녹지과에서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았습니다. 만일 일을 했다면, 강서구청에서 무단점유 사용한 저의 땅에 대해 20%의 가격으로 매입하려고 했던 것 밖에는 없습니다. 그것 말고 저를 위해 해결책으로 조언 해준 것은 자신들은 아무 잘못 없으니 법대로 하라고 한 것 뿐입니다. 정말 국민의 어려움과 고충을 해결해줘야 하는 공무원이 이렇게 제대로 일을 하지 않고 아주 편하게 똑같은 말만 계속 하는것이 구청장님이 보기에도 참 바람직한 강서구청의 공무원 모습인지 그걸 묻고 싶은 것입니다.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자신의 잘못없음 만을 이야기하며, 국민을 적으로 돌려 법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공무원이 있다면, 저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걸 알려주세요. 공원녹지과의 이야기는 귀가 따깝게 들었으니까. 그것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야기 안해주셔도 됩니다. 제가 듣고 싶은건 제 땅을 어떻게 해결해달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제가 보기에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공원녹지과의 민원처리방식에 대한 구청장님의 의견입니다.
일을 잘하든 못하든 자신의 직원이면 무조건 편들고 봐야 한다는 생각이 구청장님의 의견이시라면, 그렇게 말씀해주세요. 만일 그게 아니면, 아무런 일을 하지 않고 안타깝다고 말만하는 공원녹지과 직원에게 어떤 조치를 하시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정말 이건 행정처리에 대한 구청장님의 의견을 물어보는것이지 제 땅을 해결해달라는 민원이 아닙니다. 지난번 민원처럼 또 다시 공원 녹지과로 답을 돌리시지 않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멍청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구청장님도 대충 대답해주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똑같은 말 똑 같이 또 듣고 싶어서 민원 올리는것이 아니라는 것만 알아주세요.
답변


주관부서감사담당관 답변일2021-12-23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수명산근린공원 인근 부지 매수와 관련한 말씀 잘 읽어보았으며, 토지 매수 절차가 원활히 진행되지 못한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귀하의 의견을 우리구 감사담당관을 통해 확인한 결과, 우리구에서는 2021. 10. 8. 귀하의 요청(매수 요청가: 1억5천만원)에 따라 화곡동 산105-10번지 부지 매수를 위해 공유재산심의회에 심의를 상정(2021. 10. 15.)하여 승인받았고, 예산 전용을 통한 일부 예산 확보 등 관련 절차를 준비 중에 있었으며, 부족한 예산 확보를 위해 강서구의회 승인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1. 11. 11. 귀하의 일방적인 계약금액 상향 요구에 의해 협의가 결렬되어 기 준비한 모든 절차들이 무의미해진 상태일뿐만 아니라 현재 우리구 재정여건상 당초 부지 매수 요구액의 2배가 넘는 예산은 확보하기 어려운 점 널리 양해 바랍니다.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감사담당관(담당 김완주, ☎02-2600-6015)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12.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감사담당관(☎02-2600-6015)
주무관 김완주, 민원갈등관리팀장 김경은, 감사담당관 김진철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