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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구청 민원 처리 관련
작성자 이○○ 등록 일자 2022-05-25
답변형식 게시판 | e-mail
내용 구청에 민원을 많이 넣은 민원인 입장으로 본인들 업무가 아니면 다른과로 연락하라고 하는데, 이게 맞는 행정처리 인가요?
최초 민원 접수된 부서에서 나서서 해결을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민원인 본업이 공무원이라면 모를까 민원인 대신해서 일하라고 있는게 공무원 아닌가요? 그런데 민원인이 시간내서 이야기를 하면 한참 통화 후 우리 부서 일이 아니니 다른 부서로 연락해라, 또 다른 부서에 이야기 하면 자기 부서 일 아니라고 다른 부서로 안내를 하는데 이게 올바른 민원 응대 및 처리 인가요?
대체 어느 시대에 살고 있는건가요?
본인 부서에서 해결이 안되면 다른 부서와 협조하여 업무를 처리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민원인이 자체 해결이 가능하면 왜 공무원이 있어야 하나요?
좀더 적극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나서주길 바라며 다른 민원인이 민원을 제기하더라고 다른 부서 소관이라며 돌리지 말고 적극적으로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랍니다.!
답변


주관부서감사담당관 답변일2022-06-03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귀하께서 보내주신 의견을 잘 읽어보았으며, 민원 신고와 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우리 구는 민원사항 발생 시 유관부서 간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주민 불편을 최대한 빠른 시간 내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정 영역이 다변화하고 그에 대한 주민 수요 또한 다양해짐에 따라 최초 민원신고 시 불편사항이 즉시 해결되기에는 간혹 어려움이 있는 실정입니다.
다만 우리 구는 시대 흐름의 변화와 주민 수요에 적극 부응하고자 다양한 경로로 직원 직무역량 강화에 힘써오고 있는 점은 널리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의견에 깊이 공감하며 보내 주신 의견처럼 향후에도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우리 구 감사담당관(담당 이유리, ☎ 02-2600-6015)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6.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감사담당관(☎ 02-2600-6015)
주무관 이유리, 민원갈등관리팀장 김경은, 감사담당관 김용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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