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 민원 담당 공무원에 관한 칭찬 코너가 없어 여기에다 글을 적습니다. | ||
---|---|---|---|
작성자 | 박○○ | 등록 일자 | 2022-06-24 |
답변형식 | 게시판 | e-mail | ||
내용 |
안녕하세요. 처리기관 서울특별시 강서구 (서울특별시 강서구 생활복지국 가족정책과) 처리기관 접수번호 2AA-2206-0637871 접수일 2022-06-21 02:25:56 담당자(연락처) 이수지 (02-2600-6771) 처리예정일 2022-06-27 18:00:00 위 내용으로 영유아수당 신청 간에 민원을 제기했던 민원인입니다. 전산상 서면 답변에 앞서 주무관의 전화 방문을 통해 안내를 잘 받았습니다. 출생 자녀의 사회보장급여 관련된 내용이라 심기가 매우 불편했지만 해당 민원의 내용은 담당 주무관의 부작위에 의한 실수라고 보기 힘든 점. 또한 전산에 의한 자동으로 처리되는 시스템이라 소수의 담당 인원으로 다 확인이 불가능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담당자라는 도의적인 책임이 있음을 겸허히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수습하기 위한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보신주의가 만연한 공직사회에서 치부를 인정하는 용기가 쉽지 않았을텐데 의외의 모습이었습니다. 저는 민원을 넣으면 항상 공격적이고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는 공무원들만 봐서 사실 민원 작성하면서도 주무관이랑 책임 유무 따지면서 입씨름 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에 골치가 아팠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조속히 민원 해결이 되었습니다. 민원처리법 제 4조에 의거 민원을 처리하는 담당자는 당담 민원을 신속, 공정, 친절, 적법하게 처리하여야 한다는 내용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 해야 본전인 업무지만 기본을 지키는 것도 어려운 게 사실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생각지도 못한 감동 아닌 감동을 받았습니다. 일 열심히 하는 부하 직원들에게 일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격려나 칭찬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
답변
주관부서행정지원과
답변일2022-06-29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먼저 강서구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서구에서는 신규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친절 마일리지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매년 전문교육기관을 통한 체계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칭찬해 주신 가족정책과 직원에게는 친절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연말에 종합 평가하여 친절 우수직원으로 선정될 시 포상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을 주신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밑거름으로 삼아 더욱 친절한 자세로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행정지원과(☎02-2600-6108, 담당 신지혜)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6.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행정지원과(☎02-2600-6108)
주무관 신지혜, 인재개발팀장 곽진영, 행정지원과장 박인수
먼저 강서구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서구에서는 신규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친절 마일리지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매년 전문교육기관을 통한 체계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칭찬해 주신 가족정책과 직원에게는 친절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연말에 종합 평가하여 친절 우수직원으로 선정될 시 포상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을 주신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밑거름으로 삼아 더욱 친절한 자세로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행정지원과(☎02-2600-6108, 담당 신지혜)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6.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행정지원과(☎02-2600-6108)
주무관 신지혜, 인재개발팀장 곽진영, 행정지원과장 박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