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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홈페이지 '강서구가 듣겠습니다' 첫 페이지로 이동조치 요망
작성자 황○○ 등록 일자 2022-12-01
답변형식 게시판 | e-mail
내용 홈페이지에 주민들과 소통하는 창구인 '강서구가 듣겠습니다' 화면을 첫 페이지로 이동조치 바랍니다.
현재는 첫페이지에서 클릭을 네번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그것도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는
찾기도 쉽지 않게 돼있습니다.
인근 양천구, 영등포구는 첫 페이지 화면에 바로 '구청장에게 바란다' 로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구청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첫 페이지에 있을겁니다.
구민 민원을 한건이라도 덜 받으려고 이렇게 해놓은건 아니겠죠!!

그리고 강서구가 듣겠습니다 민원에 해당과에서 답변 시 말미에 전화번호만 적지말고 담당자 이름도
병기하기 바랍니다. 주차관리과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더 궁금한거 있으면 담당자한테 문의하려고 전화하면 이리 돌리고 저리 돌리고 피곤합니다.
그리고 전화 받는 매뉴얼도 없는건지 돌려 받은 첫마디가 '네'입니다.

위 두 건에 대한 답변은 감사담당관에서 답변 바랍니다.
첨부파일 강서.png 다운로드 미리보기
양천.png 다운로드 미리보기
주차.png 다운로드 미리보기
답변


주관부서감사담당관 답변일2022-12-09
안녕하십니까? 먼저 구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보내주신 의견은 홈페이지 내 ‘강서구가 듣겠습니다’ 코너 운영 개선과 주차관리과 직원들의 민원 응대 태도 관련 시정 요구로 판단되며,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우리 구는 홈페이지 내에 ‘강서구가 듣겠습니다’와 ‘민원상담/신청’ 2개의 민원 코너를 운영, 관리하고 있습니다.

‘강서구가 듣겠습니다’ 코너는 구정에 대한 정책제안이나 제도개선 등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민원상담/신청’ 코너는 주민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접수하여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빠른 해결을 요하는 생활민원 중심의 ‘민원상담/신청’ 코너가 구 홈페이지 첫 화면에 있어 코너 간 혼동을 방지하고자 지난달 1일 ‘강서구가 듣겠습니다’ 코너를 열린구청장실 홈페이지 내에 개설하였으며, 향후 이용 현황과 주민 의견 등을 면밀히 검토해 불편사항들을 적극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주차관리과 직원들의 민원 응대 태도와 관련해서는 해당 부서에 민원 응대에 더욱 만전을 기하도록 통보하였으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감사담당관(담당 문민주 ☎ 02-2600-6473)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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