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마곡배드민턴장 이용에 관한 제안
작성자 한○○ 등록 일자 2022-12-03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이 전글이 이용비효율성과 소통부재에 대해서 조금 격한 표현이 있었던 점에 미안한 마음과
항상 고생하시는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분들과 체육관 관리자분들에 감사한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체육관 운영에 대해 몇가지 제언을 드려볼까 합니다.

1. 제도 시행전에 이용자들의 충분한 양의 이용 데이터 및 통계를 취합 후 시행 하였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예) 입장시간, 퇴장시간의 체크, 코트이용현황 분석등

2. 제도 운영의 충분한 타당성이 있다면, 제도 변경에 대한 충분한 공지 및 설명을 해 주셨으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문자를 통해서 이렇게 운영된다. 라고 보내는것 보다는 이러이러한 이유때문에 이러한 방향으로 이용 방법을 바꾼다고 설명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3. 부제운영에서 저녁시간 너무 많은 사람의 이용이 이용자들의 불편이 된다면 (저의 추측), 제 경험상 5시에서 6시사이에 이용자수가 제일 적으니 5부이용이간을 오히려 6시부터 하는게 좋지않을 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4. 장기적으로는 스마트폰 어플개발을 통해서 입장 및 퇴장의 관리, 코트의 이용관리등을 한다면, 훨씬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고, 스마트한 21세기에 어울리는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시설관리하시는 분들과 마곡실내 배드민턴장을 관리하시는 분들께 죄송하고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답변


주관부서강서구시설관리공단 답변일2022-12-09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체육관 운영에 대한 관심과 조언에 감사드리며 제언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첫 번째 제언 ‘충분한 이용 데이터 및 통계 등의 활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 새로운 제도를 시행하기 앞서 말씀하신 입장시간, 퇴장시간, 코트 이용현황을 체크하고 분석하여 데이터와 통계를 바탕으로 시행하겠습니다.

두 번째 제언‘변경되는 제도에 대한 공지 및 설명’에 대한 답변입니다.
☞ 변경되는 제도에 대한 단순 안내보다는 변경 사유에 대한 배경 설명을 추가하겠으며 이해와 설득의 시간을 충분히 갖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제언‘18:00~21:50 5부 운영(안)’에 대한 답변입니다.
☞ 앞선 답변에도 말씀드렸듯이 다각도로 검토하여 효율적인 운영 방법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네 번째 제언‘스마트폰을 활용한 어플 등을 위한 입·퇴장 관리’에 대한 답변입니다.
☞ 회원관리를 위한 별도의 스마트폰 어플개발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추진해야 할 사항이며, 이와는 별도로 현재 사용중인 플라스틱 회원카드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회원카드로 변경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답변이 부족하였거나 추가적으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방문 또는 전화(☎02-2063-3990 담당 최승복)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