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 응답소 민원 분배 관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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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 | 등록 일자 | 2023-05-12 |
답변형식 | 게시판 | e-mail | ||
내용 |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으로 신고를 하면 자꾸 민원 내용과 상이하게 배정을 하는데 분배를 하는 직원이 혹시 한국어를 잘 보르는 직원이 담당하여 업무를 보나요? 민원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추측하여 분배를 하는게 의심되는 상황에서 내용을 잘 인지하고 나서 분배를 하던지 하길 바랍니다. 대체 왜 대충대충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
답변
주관부서감사담당관
답변일2023-05-19
안녕하십니까?
먼저 구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는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신청하신 민원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을 통한 민원 신청 시 담당 직원(부서) 배정이 잘못되는 경우가 있어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시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민원 내용을 파악해 본 결과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에 민원이 접수되면 ‘현장 민원’의 경우 서울시 120다산콜재단에서 직접 담당자를 지정하며, ‘일반 민원’의 경우 120다산콜재단에서 우리 구 총괄 부서인 민원여권과로 민원 배분 후 민원여권과에서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응답소 민원 분배와 관리를 담당하는 서울시 민원담당관 응답소팀에 귀하의 의견을 전달하였으며, 소관부서인 민원여권과에 민원 담당자 지정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을 통보하였습니다.
또한 민원 시스템 내 담당자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현행화하여 향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사오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감사담당관(담당 문민주 ☎ 02-2600-6473)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먼저 구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는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신청하신 민원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을 통한 민원 신청 시 담당 직원(부서) 배정이 잘못되는 경우가 있어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시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민원 내용을 파악해 본 결과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에 민원이 접수되면 ‘현장 민원’의 경우 서울시 120다산콜재단에서 직접 담당자를 지정하며, ‘일반 민원’의 경우 120다산콜재단에서 우리 구 총괄 부서인 민원여권과로 민원 배분 후 민원여권과에서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응답소 민원 분배와 관리를 담당하는 서울시 민원담당관 응답소팀에 귀하의 의견을 전달하였으며, 소관부서인 민원여권과에 민원 담당자 지정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을 통보하였습니다.
또한 민원 시스템 내 담당자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현행화하여 향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사오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감사담당관(담당 문민주 ☎ 02-2600-6473)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