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봉제산 책쉼터
작성자 안○○ 등록 일자 2023-07-28
답변형식 e-mail
내용 화곡본동에 거주하면서 도서관 이용을 많이 하고 봉제산둘레길에서 운동도 자주 하는 구민입니다.
봉제산 책쉼터에 너무 실망하여 몇자 적습니다.

봉제산에 도서관이 생긴다하여 오랜기간 설레이며 기다렸습니다.
예전에 대만여행을 했을때 방문했던 베이터우도서관을 기억하며...

개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려했더니...
일요일은 휴관이더군요.. 주로 봉제산은 주말에 많이 가는데...
네 그럴수도 있겠지요...

그럼 평일에 가보자... 그랬더니 휴계시간에는 또 올 수가 없네요...

네.. 한시를 기다려서 왔습니다.
아이와 화장실을 가려니 1층으로 내려가서 사용해야한다는군요...
간식먹을 휴게실을 물어보니 따로 없고 밖으로 나가야 한다는군요....
도서를 대출하려 했더니 안된다는군요..

여기는 누구를 위한 책쉼터인지요....
쉼터라는 말이 무색할정도로 불편하기 그지 없네요....

그 오랜시간과 경비를 들였을텐데....정말 주민들을 위한곳이긴한가요?

덥고 더운 여름 방학을 맞아 아이와 책도보고 공부도 하고 노트북, 책, 간식을 가져와 쉬어가려했는데
1시간도 못채우고 다시 돌아갑니다.

책쉼터는 아닌것같네요.. 그저 이름뿐인 허울만 좋네요...
답변


주관부서교육지원과 답변일2023-08-03
1. 안녕하십니까? 먼저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아울러 우리구 도서관 운영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 올해 4월 개관한 공립 작은도서관인 봉제산 책쉼터는 기존 도서관과 차별화하여 단순 독서 공간이 아닌 자연 속 여가복합 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생태 자원과 어우러진 도심 속 쉼터로써 자연 속에서 치유하며 책도 읽을 수 있는 생태 특화 도서관입니다.
3. 봉제산 책쉼터는 화~일요일 09:00~18:00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정기 휴관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 중 별도의 휴게시간은 없어 독서 등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귀하께서 유선상으로 말씀해주신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를 확인해 본 결과, 포털사이트에서 잘못된 정보로 안내한 것으로 확인되어 즉시 정정하였습니다. 오류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의견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추후에는 세밀하게 확인하여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4. 화장실 이용과 관련하여 책쉼터에는 1층과 2층에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2층 화장실은 장애인용 화장실로 장애인이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나 일반인들도 사용 가능합니다. 담당 직원 교육을 통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5. 휴게 공간 관련, 책쉼터는 입구부터 전체 열람실이 하나의 공간으로 이어져 있어 냄새 등이 쉽게 퍼지는 구조로 취식을 위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함께 이용하는 공간으로 취식이 제한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따라서 책쉼터 내부에서의 취식은 어려우나 폴딩 도어 외부 쪽의 휴게데크 혹은 책쉼터 외부 봉제산 근린공원 내에서의 간단한 취식은 가능하오니 외부 공간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6. 마지막으로 대출과 관련하여 책쉼터는 개관 초기로 장서수가 약 2천권 정도로 많지 않으며, 대출 위주의 도서관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여가 공간 및 쉼터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대출을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장서량이 늘어나고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을 경우 대출 시행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7.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우리구 교육지원과(담당 이수영, ☏02-2600-698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