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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주차단속 직원들의 행태를 고발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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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 | 등록 일자 | 2021-05-17 |
답변형식 | 게시판 | ||
내용 |
안녕하세요. 5월 17일 17시 04분에 거주자 우선 주차 위반차량으로 단속되었고 17시 13분에 차량이 견인되었습니다. 제가 거주자 우선 주차 공간에 잠시라도 주차를 잘못한 것은 제 과실이 맞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app에서 위 지역에는 이용가능한 주차공간이 없음을 확인하였고 부득이하게 거주자 우선 주차 공간이 빈 것을 확인하고 잠시 주차를 하였습니다. 제가 잠시라도 이곳에 불법 주차를 하였기에 과태료를 내는게 맞으나 너무나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제 차가 교통을 방해하고 있거나 도로를 무법적으로 주차를 하였던가요? 강서구 시설 관리 공단은 견인을 통보 없이 진행한 점, 견인 동안 블랙박스의 전원을 끊은점, 견인 장소에 있던 직원이 제 차량을 두 번 가량 내리치고 막말을 한 점에 대해서는 짚고 넘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금일 저는 볼일을 마치고 바로 주차된 곳으로 이동하였을 때 차량이 없어짐을 확인하였고 저희 동네가 아닌 터라 너무 놀란 나머지 견인 조차 인지 하지 못하여 주변을 헤맸습니다. 이 상황에서 저는 견인 종이를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한참 헤매고 있을 때 제게 문자가 한통 왔고 그 문자를 확인한 후에 급하게 견인 장소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직원 말로는 견인 내용의 종이가 바닥인지 벽면인지 부착되어 있다고 하였지만 저는 종이를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저에게 어떠한 설명도 없이 견인비와 과태료, 주차요금을 내야한다고 하더군요. 과태료는 제 잘못이 맞으니 과태료는 내겠지만 어떤 설명 없이 견인해 간 부분에 대해서 할말 없다라는 식의 응대는 끔찍했습니다. 제게 견인이 처음인 것 같으니 잘 모르는 것 같은데 블로그라도 하나 읽어보라고 하더라구요? 설명없이 인터넷 블로그를 읽어보라는게 정말 의아했습니다. 제가 어린 여자사람이라 그랬을까요? 어린애가 어른한테 까분다고 생각하여 상대할 가치가 없다고 느껴서 그랬을까요? 견인을 당한 손님을 응대하는 직원이 주차 요금이 더 정산되기 전에 결제를 하고 가라는게 말을 하는게 그 직원들의 업무인가요? 저도 감정이 격양되었지만 직원분도 감정이 격양되어 제 차량을 두 번이나 내리치신거죠? 집에 돌아오고나서 직원분이 저에게 한 말에 대해서 다시금 확인하고자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하였습니다. 금일 제가 운전한 모든 기록이 있었지만, 견인된 시간 동안의 기록이 없었습니다. 저는 제 차가 견인된 시간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무것도 알수 없었습니다. 블랙박스를 끄고 견인을 하는 것이 강서구 시설 관리 공단의 의무인가요? - 이 부분은 반드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처음 이런 일을 겪고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강서구 시설 관리 공단이 바르게 주차 문화를 선도해 가는 곳인지 깡패들이 돈을 갈취해 가는 곳인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 견인장소에서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차량주에게 창문을 내리치며 결제를 진행하지 않으면 주차 요금이 올라간다는 말을 할수있었는지에 대한 사과를 직접 받고 싶습니다. |
답변
주관부서강서구시설관리공단
답변일2021-05-27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답변에 앞서 부정주차 단속·견인 및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 태도로 불쾌감을 느끼시게 된 점에 대해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상황에 대해 강서구시설관리공단에 확인해 본 결과 견인은 주차장법 제8조의 2에 의거하여 부정주차 차량에 대하여 사전 통보 없이 견인을 시행할 수 있으며, 견인 과정에서 블랙박스 전원을 차단하지 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견인 직원이 차량을 내리친 것은 견인과정에서 차량 앞 유리창에 부착된 부정주차요금 및 견인 인수통지서를 설명하며 가리킨 상황이었으나, 인지 과정에서 불쾌감을 느끼신 부분으로 해당 직원이 사과드렸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강서구시설관리공단에 요청하여 고객응대 시 친절하게 설명하여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교육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서구시설관리공단 거주자주차팀 (담당자 박정아, ☎02-6346-605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5.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답변에 앞서 부정주차 단속·견인 및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 태도로 불쾌감을 느끼시게 된 점에 대해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상황에 대해 강서구시설관리공단에 확인해 본 결과 견인은 주차장법 제8조의 2에 의거하여 부정주차 차량에 대하여 사전 통보 없이 견인을 시행할 수 있으며, 견인 과정에서 블랙박스 전원을 차단하지 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견인 직원이 차량을 내리친 것은 견인과정에서 차량 앞 유리창에 부착된 부정주차요금 및 견인 인수통지서를 설명하며 가리킨 상황이었으나, 인지 과정에서 불쾌감을 느끼신 부분으로 해당 직원이 사과드렸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강서구시설관리공단에 요청하여 고객응대 시 친절하게 설명하여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교육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서구시설관리공단 거주자주차팀 (담당자 박정아, ☎02-6346-605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5.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