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소상공인 식당 악의적이고 반복적인 민원에 못살겠어요 갑질이 이런거예요 제발 ㅠ
작성자 곽○○ 등록 일자 2021-06-30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안녕하세요

전 화곡동에 거주하고 있구요,
어머니께서 발산동에서 작은 식당을 하십니다.

어떤 사람이 가게에 악의적인 민원을 계속 접수하고 있어요
지금 이런 상황들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있습니다.
얼마전 쿠팡 갑질 고객 때문에 돌아가신 그분처럼 저희 어머니도 많이 힘들어 하고있습니다.

대부분 건물 돌출간판은 불법이라고 하죠. 아마 대부분이 모를것 입니다. 저희도 이번에 알았구요.
작은 돌출간판 설치된것을 신고해 계속 내리게 하여 결국 철거 하였습니다.
또한,코로나 방역 지침(마스크 미착용, 출입명부작성 등등..)을 잘 지키고 있지만 거짓된 정보로 위생과에 자주 민원접수를 합니다.
이런 악의적인 민원 접수를 계속 당하고만 있어야 하는건가요?
또 다른 트집을 찾으며 계속 민원 접수를 하겠지요.
코로나로 소상공인 모두가 힘든데 이런 악의적인 의도를 갖고 신고하는 부분을 좀 거를수는 없는건가요?
담당자 분들도 아시겠죠 특정가게에만 악의적인 신고를 한다는 것을...

제발 멈출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심리적으로 너무 스트레스 받고 힘듭니다.
악질 고객이 갑질 하는것과 다를게 뭐가 있나요.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주관부서위생관리과 답변일2021-07-08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먼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 귀하께서 겪으셨을 불편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유흥시설, 식당 및 카페 등 약 8,200개의 업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도 점검은 민원 발생업소 뿐만 아니라 모든 업소를 대상으로 하며, 현장 점검 시 위반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계도 또는 위반 사실 확인서를 징구하여 행정처분을 하고, 위반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방역수칙 안내 등 지도 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업소에 대하여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할 시 민원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점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점검 및 단속으로 인하여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구 보건소 위생관리과(담당 유가희, ☎02-2600-5823)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강서구보건소 위생관리과(☎02-2600-5823)
주무관 유가희, 식품위생팀장 김완제, 위생관리과장 박은경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