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 구청장님...... 부탁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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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 | 등록 일자 | 2021-07-06 |
답변형식 | 게시판 | ||
내용 |
안녕하세요. 구청장님. 저는 강서구에서 작은 카페를 하고 있는 소상공인 입니다. 2020년 2월 부터. 코로나 사태로 막대한 매출 급감과 너무나도 힘들고 지치는 일들을 경험 하고. 하소연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해결하고싶은 마음도 있고 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처음에는 너무 화가나서 민원을 제기하기도 하고 했는데 해결되지는 않고 시간만 흘러... 앞으로는 절대로 저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도와주십사 그을 씁니다. 처음 코로나 방역을 시작했을때의 일입니다. 보건소 직원들에게 부탁하여 1인 사업장이니 매장 마무리하고 보건소 방문하여 소독 용품을 좀 빌리겠다고 했습니다. 담당 직원이 3번정도 1주일에 한번 정도는 도와주었습니다. 당직일때 오면 소독 용품을 밑으로 내려주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당연시 하면 안된다고 뭐라고 하며 업무시간내에 오라고 하더라구요. 그때도 정말 화가 났습니다. 보건소 직원대신 생활방역을 하는 시민에게 저렇게도 무례할수 있나... 그러나 이해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보건소 직원들의 업무가중으로 힘들다고 하니... 이해하며 사비로 소독용품을 사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8월 강서구를 강타한 코로나 사태로 직격타를 받은 저는 영업정지도 해야했고 그 여파로 회복되지 않는 매출은 정말 절망 그자체였습니다. 그나마 강서구 지역경제과에서 지원해 주신 2020년 140만원과 2021년 60만원의 긴급지원금을 받아 그나마 숨을 좀 쉬었습니다. 지원 결정에 감사드립니다. 새희망 자금 신청 시 9월에 긴급지원 대상으로 100만원을 받고 12월에 이의 신청을 통해 50만원 추가 지급 대상이라는 지역경제과 상담을 통해 12월 1일 이의신청서를 이메일로 직속으로 보내고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지급을 못받았고 그 이유를 확인한 결과. 강서구지자체의 명단에서는 제가 포함이 되지 않아 지급 누락이라고 합니다. 앞뒤가 맞지 않는건 지역경제과에서 저에게 지급한 금액이 있다는 사실과 사업자 번호로 확인하면 누구나 알수 있는 휴게음식점이라는 사실을 확인하지 않은 공단의 실수를 수차례 민원제기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지자체의 명단 누락이라고 지급 기간및 이의신청 기간이 지나서 지급 안된다...는 결론입니다. 너무 억울하고 화도나고 해서 지역경제과에 다시 민원을 제기 한 결과 지역경제과에서는 잘못을.... 하지 않음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소상공인을 도와 힘써야 할 공단이 시민을 힘들게 하는 결과를 가지고 저는 담당자 문책및 책임을 물어달라 요구하는 민원제기를 수없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답변은 ' 지자체의 명단 누락이라고 지급 기간및 이의신청 기간이 지나서 지급 안된다...는 결론입니다. ' 이 답변의 반복입니다. 구청장님. 께서 소상공인진흥공단과 단판을 좀 지어 주세요.!!! 하고 싶지만.... 그것 또한 쉽지 않음을 압니다. 그래도.... 구청장님께서 저보다는 방법을 아시까 하여 문의드립니다. 지자체의 잘못으로 돌리는 공단을 문책하고 싶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지역경제과 담당 주무관님 2분의......여러번의 통화를 하고 한결같이 느낀 점은 여자분은 친절하시고 안내를 잘 해 주셨습니다...........특히 남자 지역경제과 담당 주무관과의 통화에서 진심으로 시민을 위한 걱정을 들었고 안타까워하는 주무관의 말씀에 위로를 받았습니다. 구청장님 행정이 힘들고 민원에 지치는 공무원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책임하게 무심하게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도 있습니다. 지역경제과 담당 주무관처럼 진심을 다해 시민을 대하는 공무원도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짧아도 1년을 더 갈거 같아 저는 걱정입니다. 지난 1년 6개월이 정말 너무나도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보건소 뿐 아니라 구청 직원부들도~ 모두모두 공무 하시는 주무관들도 지치고 힘들었던 시기 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월급 걱정이나 매출이 안나와서 스트레스받고 빚을 얻어야 하는 상황은 아니시니 그나마 좀 나은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시민의 민원 상담에 좀더 세심한 배려를 해 주시는 주무관님들을 칭찬해 주시고 격려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시대 강서구의 코로나 폭발로 힘든 행정 진행하시느라 수고 많으세요. 강서구청장님 외 지역경제과 주무관님들께 감사합니다. 더욱 시민과 더불어 함께가는 강서구가 되길 바랍니다. 지치고 힘들어 쓰러져 있을때 서로 도와 이겨나가길 원하는 소상공인 김행승 씁니다. |
답변
주관부서감사담당관
답변일2021-07-13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먼저 구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구 직원을 칭찬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셨다고 하니 저 또한 보람을 느낍니다.
우리 구에서는 민원인을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칭찬하신 지역경제과 직원들(홍지훈 주무관 등)에 대해 우리 구에서 실시하는 친절 마일리지 제도에 가점하고 연말에 평가하는 친절 우수직원에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포상하도록 하겠으며, 해당 부서에는 고객만족행정 평가 후 친절우수부서로 선정될 경우 포상을 제공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에 대한 문책은「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라 소관 기관인 해당 공단(☎국번없이1357)으로 이첩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직접적으로 해결해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리 구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을 주신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구정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아 더욱 친절한 자세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행정지원과(담당 송인해, ☎02-2600-6312)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행정지원과(☎02-2600-6312)
주무관 송인해, 인재개발팀장 곽진영, 행정지원과장 박인수
먼저 구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구 직원을 칭찬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셨다고 하니 저 또한 보람을 느낍니다.
우리 구에서는 민원인을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칭찬하신 지역경제과 직원들(홍지훈 주무관 등)에 대해 우리 구에서 실시하는 친절 마일리지 제도에 가점하고 연말에 평가하는 친절 우수직원에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포상하도록 하겠으며, 해당 부서에는 고객만족행정 평가 후 친절우수부서로 선정될 경우 포상을 제공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에 대한 문책은「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라 소관 기관인 해당 공단(☎국번없이1357)으로 이첩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직접적으로 해결해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리 구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을 주신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구정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아 더욱 친절한 자세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행정지원과(담당 송인해, ☎02-2600-6312)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행정지원과(☎02-2600-6312)
주무관 송인해, 인재개발팀장 곽진영, 행정지원과장 박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