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강서구에 있는 회사원들 쪼개앉기 관련 의견
작성자 전○○ 등록 일자 2021-07-09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현재 코로나 확진이 심각한 가운데 점심시간에 회사원들 몰래 쪼개 앉고 같이 결제하는 경우를 너무 자주 목격합니다. 강서구 내에 쪼개앉는 문화 좀 사라지게 해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되어도 절대 안변할 것 같습니다. 구청에서 쪼개앉기 좀 없어지게 해주세요. 불안해서 살겠습니까?
답변


주관부서위생관리과 답변일2021-07-14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연일 확진자가 증가하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관내 회사원들이 이용하는 음식점에서‘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귀하께서 겪으신 불편함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우리 구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시점인 작년 봄부터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민·관·경이 합동하여 주·야간으로 핵심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 8월부터는 기존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73명)을 생활방역사로 활용하여 관내 음식점에 대해‘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등 핵심방역수칙 준수 이행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점검결과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및 고발 등의 행정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원들의 점심시간 등 짧은 시간에 이루어지는 민원사항에 대하여 가능한 빠르게 현장 방문하여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으나 제한된 인력으로 위반 현장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따르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고 구민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 만큼 회사들이 밀집한 지역의 음식점을 중점으로 점심시간대에‘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위반 행위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관련 사항에 대하여 우리 구 보건소 위생관리과(담당 이재근, ☎02-2600-5826)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강서구보건소 위생관리과(☎02-2600-5826)
주무관: 이재근 식품위생팀장: 김완제 과장: 박은경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