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민원 상담보기
제목 |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주차장 운영 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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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 | 등록 일자 | 2021-07-26 |
답변형식 | 게시판 | ||
내용 |
지난주 강서구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두서없이 글을 쓰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 금요일 회사의 추천병원으로 강서구에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에 백신 접종을 하기위해 방문했습니다. 자택과는 다소 거리가 먼 지역에 있는 병원이나, 병원의 규모등을 고려하고 해당 병원에 방문하였습니다. 해당병원은 건물의 부설 주차장으로 설치된 기계식 주차장이 있었으며, 주차장 집입 시 주차직원이 손짓으로 들어오라고만 하여 주차직원의 안내없이 조심스럽게 기계식 주차장에 진입하다 그만 주차장 입구 스틸프레임을 살짝 접촉하였습니다. 안내가 있던 없던 접촉사고가 난것은 저의 부주의라 생각합니다만, 제가 납득할 수 없는 의문점과 의심은 이후에 생겼습니다. 접촉이후 입구 프레임이 휘어졌다고 하며, A직원이 얼마전 한번 교체했다며 보상을 어떻게 할 지 물어보더군요. 제가 같은 상황으로 교체까지 했으면, 주차 시 안내를 해주거나, 조심하라는 문구의 노티스라도 붙여줘야 했지 않냐 하니,지금껏 한번 사고만 났으며 예로 본인의 가만히 있는 나무를 들이박은 거 아니냐고 보상을 어떻게 할지만 계속 물어보더군요. 그러면서 옆에 있던 B라는 사람을 가르키며, B가 기계주차 AS직원인데 상주하는 직원은 아니나 오늘 와 있어서 다 목격했다고 하며 자기는 어떻게 할 지 모르겠고 보상을 해야한다는 말만 되풀이하며 윗책임자가 와야 한답니다. 그렇게 30분정도 시간이 흘러 총괄책임자는 언제 오는지 물으니 위에서 말한 A가 본인이라고 하면서 보상은 얼마쯤인지 나두 모른다 , 윗사람에게 물어야한다 등등의 말만 되풀이 하고 B라는 AS직원은 저에게 보험아닌 다른 방법도 있다고 운운하더군요. A와 연락처 공유 후 귀가하려다 아무래도 좀 찜찜해서 보험회사에 사고접수를 하였습니다 접수 후 출동직원이 왔을때는 주차장 입구 프레임이 우푹 들어갔다하는 등 말이 바뀌고, 입구 센서가 망가져 사용 못한다는 기계는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 귀가 후 본인의 보험회사(대물담당)의 유선안내로는 이 병원의 기계주차장 같은 장소에서 제 사고를 포함 약 10건의 같은 사고접수가 있었으며 이번 사고로 대물비 350만원으로 프레임과 센서 일체 교체를 요구합니다 . 10건의 사고접수도 제 경우과 같이 높은 금액을 요구하며 처리되었다는 말을 들었을때 제 부주의도 함께 의구심이 많이 듭니다 . 문서상이나 법적으로 제가 보상을 해 주어야 한다면 제가 보상 해 주는 것은 당연하다 생각합니다만, 같은 장소에서 다발생하는 사고라면, 주의하라는 문구나 프레임을 보호하는 가드라도 설치하는 것이 당연한게 아닌가요? 해당병원 주차장관리는 계속되는 사고에도 사고 방지를 위한 처리도 없이 사고 후 보상만 요구하는 모습에 많은 의구심이 드는 제가 이상한 건가요? 구내 위치한 기관의 이같은 경우에 대해 앞으로 같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기계식주차장치의 안전기준등이 있으면 시정 조치 요구합니다. |
답변
주관부서주차관리과
답변일2021-08-02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먼저 기계식주차장 사고 때문에 겪으셨을 불편에 대하여 안타까운 마음으로 위로의 말씀드리며 관련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건물 내 기계식주차장 검사이력 확인 결과, 해당 기계식주차장은 2021. 1. 16. 정밀안점검사 검사 결과 적합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계식주차장치 안전기준에 대한 주차장법상 행정조치가 어려우나, 건물주 및 관리인에게 민원사항을 통지하고 사고로 인한 부분을 원만하게 합의하도록 안내하였고, 향후 이와 유사한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게 기계식주차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현장지도 및 공문발송하였음을 알려드리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을 다 헤아려 드리지 못함을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나 보다 상세한 내용은 강서구청 주차관리과(주무관 조은슬 ☎02-2600-424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8.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주차관리과(☎02-2600-4247)
주무관: 조은슬, 주차시설관리팀장: 박관수, 주차관리과장: 박현규
먼저 기계식주차장 사고 때문에 겪으셨을 불편에 대하여 안타까운 마음으로 위로의 말씀드리며 관련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건물 내 기계식주차장 검사이력 확인 결과, 해당 기계식주차장은 2021. 1. 16. 정밀안점검사 검사 결과 적합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계식주차장치 안전기준에 대한 주차장법상 행정조치가 어려우나, 건물주 및 관리인에게 민원사항을 통지하고 사고로 인한 부분을 원만하게 합의하도록 안내하였고, 향후 이와 유사한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게 기계식주차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현장지도 및 공문발송하였음을 알려드리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을 다 헤아려 드리지 못함을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나 보다 상세한 내용은 강서구청 주차관리과(주무관 조은슬 ☎02-2600-424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8.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주차관리과(☎02-2600-4247)
주무관: 조은슬, 주차시설관리팀장: 박관수, 주차관리과장: 박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