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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코로나 대응 파견 공무원들의 업무 숙력도 개선 요청
작성자 최○○ 등록 일자 2021-08-07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코로나 대응을 위해 강서구 보건소에 파견 근무를 하는 타 부서 공무원들의 숙련도와 업무태도 개선을 요청 합니다.

[문제점]
- 코로나 대응을 위해 보건소에 파견 나온 직원들이 일반 시민보다 코로나 관련 행정서비스에 대해 더 모른다.
-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작성하고, 일반 국민에게도 공개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19 대응지침'을 한 번도 안 읽어보고 보건소 상황실에서 근무를 하고 있음.
- 대응지침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려는 노력을 단 1도 확일 할 수 없음 (지금 상황이 발생한지 18개월이 지났음. 지금도 안하면 언제 하실 겁니까?)
"그런 내용을 다 알지 못하구요."로 답변 전화기 넘어로 희희덕 거리고 수다하고 민원인을 조롱하는 웃음이 넘어서 들림
- 상활실에서 전화 받는 서로 다른 5명에서 받은 답변은 "여기는 상황실이리, 전화받는 곳이라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보건소 직원 출근할 때 전화 주세요'
"저희는 여기 Q&A 프린트 보고 이야기 드리는 겁니다" => 이런 자세로 무슨 일을 한다는 것인지.

[개선사항]
- 공무원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 대응 지침 정독해 주길 바람.
- 상황실에서 간결하고 명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프로세스 개선 바람
- 일을 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희희덕 거리고 원래 보건소 근무자에게 방해만 되는 인원들은 큰 불이익을 주기 바람.

너무도 열심히/ 힘들게 일하시는 보건소 직원분들이 안쓰러운데, 대충 일하는 파견 나온 공무원들 보면 속이 뒤집어집니다.

답변


주관부서안전관리과 답변일2021-08-17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노현송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 말씀 드리며, 코로나19 관련 상담시 귀하께서 겪으셨을 불편에 대하여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대로 코로나19 관련 상담직원의 지침에 대한 숙련도와 업무태도 개선을 위해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등 향후 업무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우리 구 안전관리과(담당 정인표, ☎02-2600-6439)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8.
강서구청장 노현송 드림

처리부서 안전관리과(☎02-2600-6439)
주무관 정인표, 재난관리팀장 한응호, 안전관리과장 안종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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