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제목 봉제산 오솔길 검토
작성자 이○○ 등록 일자 2025-07-07
답변형식 게시판
내용 구청장님.
현재 화곡6동 등서초등학교부근 봉제산에
오솔길을 조성하고있습니다.
시민이 이용할게 조성하는건 좋은 취지이지만 그 오솔길로 인해 동네 주변 주민들이
피해보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첨 계획은 동네방향으로 입구를 내지 않는거라고 했는데 갑자기 어떤 이유에서 인지
동네방향으로 입구를 조성하고 있고
공원녹지과 담당자는 검토하겠다고 했지만
연락도 주지 않고 공사는 진행중입니다.
여기 동네에 오솔길출입구를 만든다면 치안에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실제 공사 진행후, 낯선 사람들로 인한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도둑없던 동네에 도둑이 들고 마당까지 침범하는 사람들로 인해 고통받고있습니다. 첨부사진과 같이 오픈되어있는 동네인데 여기에 오솔길 출입구를 만든다는게 이해가지 않습니다.
또한 갑자기 계획을 변경한것도 어떤 이유인지 너무 이상합니다. 단순 본인들의 실적을 위해 조성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부분 확인해주세요
첨부파일 20250707_083459.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20250707_083503(0).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답변


주관부서공원녹지과 답변일2025-07-21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진교훈입니다.

먼저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봉제산근린공원 내 오솔길 조성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공간은 생활밀착형 공원조성사업을 통해 과거 보상 완료된 폐건축물을 철거하고, 다양한 수목을 식재하여 녹지로 복원하였으며 사업 마무리 시점에 주민의 봉제산 이용을 좀 더 편안하게 하도록 하고자 소규모 오솔길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솔길 개설 후 다수의 인근 주민분들이 사생활 침해, 소음, 치안, 사유지 침범 등의 사유로 반대 의견을 주심에 따라 오솔길을 폐쇄하되, 경계측량을 실시하여 공유지와 사유지의 경계를 명확히 하고자 펜스를 설치할 예정이며, 공유지에 사유 시설물이 저촉될 경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처리됨을 알려드리오니 공유지 관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공원녹지과(담당 김채은, ☎02-2600-4179)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7. 21.
강서구청장 진교훈 드림
서울강서구청 채널추가 서울강서구청 공식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강서구 소식받으세요! 소식 길찾기 카카오내비 카톡에서 강서구청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문의전화
02-2600-6127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