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제목 | 등촌3동 주민센터 맨왼쪽 여자 직원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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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 | 등록 일자 | 2025-04-02 |
답변형식 | |||
내용 |
3월에 2번 정도 등촌3동에 처리해야 할 일이 있어서 갔는데 주민 업무 처리에 맨 왼쪽에 앉아 계신, 제일 어려 보이시는 여자 분한테 처리 받았는데 2번 다 너무 불친절해서 남깁니다. 일단 일하기 싫어하는 태도와 말투, 답답해 하며 제가 계속 뭘 잘못한 사람처럼 대하더라고요. 발급 서류도 아무 말 없이 그냥 한 손으로 툭 주고 아무 말도 없으니 가져가라는 건지 뭔지 그냥 정말 ,,,, 그냥 태도 자체가 너무 사람을 무시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런 글 쓰는 것도 처음이고 너무 기분이 나빠서 집 가는데 계속 생각나더라고요. 저한테 하 시는 거 보면 다른 주민 분들에게 어떻게 하실지도 눈에 그려지네요. |
답변
주관부서행정지원과
답변일2025-04-09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진교훈입니다.
먼저, 민원처리 과정에서 귀하께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민원 담당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지방공무원법 제51조에 따르면 공무원은 주민 전체의 봉사자로서 친절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구는 친절도 향상을 위해 친절교육 등 다양한 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만 민원 처리 과정에서 담당 직원의 응대 태도에 미흡한 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민원사항과 관련하여 향후 민원 처리 과정에서 동일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등촌3동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친절도 향상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민원 응대 태도의 개선 여부를 확인하고, 개선되지 않을 경우 후속 조치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구정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아 더욱 친절한 자세로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강서구청 행정지원과(담당 최지현, ☎02-2600-6108)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4. 7.
강서구청장 진교훈 드림
먼저, 민원처리 과정에서 귀하께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민원 담당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지방공무원법 제51조에 따르면 공무원은 주민 전체의 봉사자로서 친절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구는 친절도 향상을 위해 친절교육 등 다양한 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만 민원 처리 과정에서 담당 직원의 응대 태도에 미흡한 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민원사항과 관련하여 향후 민원 처리 과정에서 동일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등촌3동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친절도 향상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민원 응대 태도의 개선 여부를 확인하고, 개선되지 않을 경우 후속 조치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구정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아 더욱 친절한 자세로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강서구청 행정지원과(담당 최지현, ☎02-2600-6108)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4. 7.
강서구청장 진교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