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제목 | 강서 06번 기사님의 불친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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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장○○ | 등록 일자 | 2024-12-21 |
답변형식 | 게시판 | e-mail | ||
내용 |
안녕하세요. 추운날 고생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일주일에 두세번 정도 강서 06번 버스를 양천향교역에서 금호어울림아파트까지 이용을 합니다. 오늘 아침에 제법 눈이 쌓여있는 상태에 버스정류장 벤치앞에서 06번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데 정류장 바로 앞에 버스가 한대 정차중 사람이 승하차중 강서 06번 버스가 뒤에서 하차하고 있더라구요. 뒤로 걸어가서 탈려고 했으나 눈도 오고 보통 정류장 앞까지 차가 와서 승차를 다시 해주지 않나요? 뒤쪽에서 승객 하차후 그냥 지나쳐갈까봐 손을 들어서 세웠더니 세워주시더군요.(이 이야기를 한 이유는 추후에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버스 바닥이 미끄러웠는데 승차한 사람이 저 혼자였는데 자리에 앉지도 않았는데 출발을해서 정말 넘어질뻔했습니다. 눈을 밟고 온 승객들로 인해 바닥이 굉장히 미끄러운 상태였거든요. 한마디 할까하다가 참았습니다. 그 후에 금호어울림 아파트 전에 하차벨을 누르고 앉은채로 기다렸습니다. 버스가 완전히 정차후에 내려야하자나요? 더군다나 앞서 말씀드린바와같이 바닥이 굉장히 미끄러웠습니다. 그래서 완전 정차후 일어설려고 했더니 정차도 안하고 가시더군요. 내려달라고 했더니 사과말씀도 없으시고 거울로 째려보시더라구요. 제가 이 기사님을 기억을 합니다. 정말 승객들에게 불친절하신거든요. 약 3주전에도 비오는날이었는데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었더니 오늘같은 상황이었습니다. 정류장 바로 앞에 승하차 하는 다른 버스가 있고 그뒤에 강서 06번 버스였는데 하차하는 승객후에 정류장 앞버스가 출발한후 당연히 06번 버스가 정류장 앞으로 와서 다시 승객을 태워줄지 알았습니다. 저포함 3명이 더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비가오는데 삿대질 하면서 이쪽으로 걸어와서 타야지 왜 거기서있냐는듯 화를 내는 모습이 정말 그대로 보였거든요. 마지못해 두명이 걸어가시길래 저도 걸어가서 그때 기사님께 한소리 했습니다. 듣는채도 안하시더군요. 근데 오늘 또 이렇게 불쾌감을 주셔서 신고해야겠다는 생각에 글을 작성합니다. 서비스직에 종사하시는 분이 너무 불친절하신거 같습니다. 2024년 12월 21일 오전 8시 46분경 양천향교역에서 승차하였으며 8시 49분경 금호어울림아파트에서 하차했습니다. 이때 운행하신 서울75 사8126 강서 06번 버스기사님을 신고합니다. |
답변
주관부서교통행정과
답변일2025-01-02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청장 진교훈입니다.
먼저,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겪으셨을 불편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보내주신 민원을 검토한바, 해당 내용은 '강서06번 버스 운수종사자 승·하차 전 출발 및 불친절' 에 대한 것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을 해당 운수업체에 전달하여 관련 영상을 제출하도록 하였으며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교통불편심의위원회를 거쳐 행정처분이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결과를 문자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운수업체에 승·하차 하시는 승객분들께 불편을 드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수종사자들이 좀 더 여유를 갖고 주의 깊게 정류소 대기 승객 유무 및 승·하차 진행 과정을 꼼꼼히 확인하여 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운행교육 실시 및 친절교육 등 운수종사자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운수종사자에 대한 주의조치 및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줄 것을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교통행정과(담당: 이자영, ☎02-2600-4130)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2. 27.
강서구청장 진교훈
먼저,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겪으셨을 불편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보내주신 민원을 검토한바, 해당 내용은 '강서06번 버스 운수종사자 승·하차 전 출발 및 불친절' 에 대한 것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을 해당 운수업체에 전달하여 관련 영상을 제출하도록 하였으며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교통불편심의위원회를 거쳐 행정처분이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결과를 문자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운수업체에 승·하차 하시는 승객분들께 불편을 드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수종사자들이 좀 더 여유를 갖고 주의 깊게 정류소 대기 승객 유무 및 승·하차 진행 과정을 꼼꼼히 확인하여 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운행교육 실시 및 친절교육 등 운수종사자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운수종사자에 대한 주의조치 및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줄 것을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교통행정과(담당: 이자영, ☎02-2600-4130)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2. 27.
강서구청장 진교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