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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신청

강서 생활민원기동대 신청접수 안내
설문기간 2024-01-02 10 ~ 2024-12-31 23
담당자 자치행정과 문의 02-2600-6442

강서 생활민원처리 신청접수 안내

 

 

 

1. 서비스 접수 안내

 가. 접수기간: 월~금(09시~17시 / 전화 신청은 토요일 및 공휴일 신청 불가)

 나.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신청(구청 홈페이지) 또는 유선(02-2600-1104)

             【홈페이지 경로통합예약 행사/문화 온라인신청

 다. 처리절차

신청

접수

승인

서비스제공

홈페이지 신청

또는 유선 신청

신청내용 확인

상담 및 접수

대상자 확인

서비스 내용

방문 예약

현장 방문

서비스 제공

(교체 및 수리)

 

 라. 준비사항

  1) 필수서류: 강서 생활민원 처리 신청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 각 1

  2) 추가서류: 차상위계층 증명서(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를 제외한 차상위계층 신청자), 가족관계 증명서(한부모 가족 신청자), (재료비 본인부담 대상자의 경우) 교체 부품 사전 준비

 

2. 신청인 자격사항:

 가.재료비 지원 대상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한부모가족, 65세 이상 독거노인, 65세 이상 조부모와 만18세 이하인 손 자녀로 구성된 조손가정

 나.재료비 본인부담 대상자65세 이상 노인세대, 등록 장애인 세대, 여성 1인 세대,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동장 추천 세대

제외대상

- 동주택관리법 제22에 따른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150세대 이상)

- 빈집, 사업장, 오피스텔 등

  

3. 서비스 제공분야

분야별

주요 서비스 내용

전기분야

전구·형광등·콘센트·스위치 교체, 전기배선 점검

설비분야

수도꼭지·샤워기·고무 패킹 교체, 세면대·싱크대 부속 교체,

하수구·세면대 등 배관 막힘 뚫기

기타

못 박기, 문짝·문고리 보수, 방충망 보수, 소규모 실리콘 작업,

기타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의 처리

 

제외대상

- 전기시설 점검 및 교체ㆍ수리 중 한전 책임 분기점 관련 민원

- 광범위한 수리 및 고도의 전문성을 필요 하는 작업

(도배, 장판 교체, 배관, 보일러, 가스 수리 등)

- 안전사고가 현저하게 발생할 우려가 있는 민원

- 서울시·지자체 등에 타 사업으로 선정되어 지원받거나 받을 예정인 가구

 

 

4. 기타사항

 가. 신청자가 서울 강서구 주민이 아닌 경우 서비스 제공에서 제외됩니다.

 나. 임차인의 경우 반드시 임대인의 동의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로 인한 원상복귀 및 하자보수 관련 분쟁에 강서구청은 일체 책임이 없음을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서비스 제공 횟수는 1년에 3(15만원 상당)까지 제공됩니다.(주소지 기준)

 라. 수리 범위 및 제공(부품교체) 등은 정해진 서비스(물품)에 한해 지원되며, 추가 또는 무리한 요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마. 신청 시 입력한 정보의 허위, 오류, 연락두절, 부재 등으로 인한 일체의 불이익은 신청자 책임입니다.(자격 미해당, 주소 불분명, 연락두절, 부재의 경우 취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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