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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

처리방법

가전제품 처리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RP) 활용)
가전제품을 새것으로 구입할 때 판매자에게 기존제품을 회수토록 요청(수수료 무상)
대형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실시
  • 대상 :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기타 1m이상 가전
  • 신청방법
    • 콜센터 : 1599-0903
    • 인터넷 :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http://www.15990903.or.kr)
    • 카카오톡 ID : 폐가전무상방문수거 또는 weec
  • 접수시간 : 평일(08:00~18:00), 토·공휴일(08:00~12:00)
  • 집중수거 : 한강이남 자치구(월, 수, 금) / 한강이북 자치구(화, 목, 토)
  • 휴 무 : 매주 일요일, 1월 1일, 5월 1일(근로자의 날), 설·추석연휴 3일
    신청자 회수요청->홈페이지접수/콜센터전화 회수일정확인->수거작업자 가정방문 회수->홈페이지접수/콜센터전화
  • 소형 폐가전 무상배출 안내
    • 소형 폐가전제품에는 금, 은, 팔라듐, 등의 희귀자원이 숨어 있습니다.
    • 이와 같은 귀중한 자원을 재활용하여 자원과 환경보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가까운 동 주민센터로 무상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배출품목 : 가습기, 카세트라디오, 다리미, 선풍기, 탈수기, 청소기, 전자레인지, 헤어드라이기, 에어컨실외기, 전기히터, VTR/DVD, 전화기, 전기밥솥, 보온밥통, 녹즙(믹서기), 토스터기, 컴퓨터(본체, 모니터), 컴퓨터오락기, 노트북컴퓨터, 모뎀, 스캐너, 프린터기, 복합기, 팩시밀리, 전기(가스)난로, 커피포트, 오디오세트,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높이 1m미만의 품목
    • 배출방법 : 가까운 동 주민센터 배출
인터넷신청
신청자 접수&전자지불->홈페이지 접수 ->신고필증 개별출력->신청자 또는 작업공지 -> 수거작업자
처리방법 (현행법과 병행실시)
  • 인터넷으로 배출신고 전자지불 서비스에 의거 수수료 납부
  • 신고필증을 개별 출력하여 부착후 배출
  • 프린터가 없을 경우 접수 번호 폐기물명 규격 주소 등을 기재하여 품목에 붙여 배출
  • 탁자, 책상, 장식장 등에 있는 유리는 별도로 신청
  • 품목에 없거나 책장, 서랍장, 돌침대 등 일반적인 품목보다 크고 무거운 경우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
주민센터 방문 신청
신청자 방문 및 수수료납부->관할 주민센터 스티커발부->신청자 또는 작업공지->수거 작업자
처리방법
  • 주민센터에 방문 신고서에 의거 배출 신고 및 수수료 납부
  • 신청자는 대형폐기물에 스티커 부착하여 배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시스템(빼기) 이용하기
신청자 접수 및 전자결제->빼기(모바일앱,홈페이지) 접수->예약번호 발급->신청자 또는 작업공지->수거작업자 수거여부 통지->빼기(모바일앱,홈페이지) 접수
처리방법
  • ‘빼기(모바일 앱, 홈페이지 https://gatda.com/ )’를 이용하여 배출 신고 및 수수료 납부
  • ‘빼기’로 시작하는 5자리의 예약번호를 종이에 기재하여 부착 후 배출
  • 또는 유성매직으로 해당 대형폐기물에 직접 기재하여 배출
  • 앱에서 연동되는 사진 촬영 기능 이용하여 사진 촬영 후 배출
  • 내려드림 LITE, 내려드림 PRO 기능 이용하여 간편하게 버리기(유료)
  • 배출하려는 대형폐기물이 품목에 없는 경우 관할 주민 센터, 자원순환과 문의
  •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앱(빼기) 다운로드(안드로이드/아이폰)
  • 안드로이드 QR 코드 google play 다운로드
  • ios QR 코드 app store 다운로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앱다운로드]
자료관리담당
자원순환과
문의전화
02-2600-4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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